실무기반 실내건축디자인&생성형 이미지 AI와 VR/AR 활용
- 1차 개강일
- 24년 11월 12일(화)
고용24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명은
실무기반 실내건축디자인&생성형 이미지 AI와 VR/AR 활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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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 [산대특]
산업구조 변화 등에 따라 훈련 공급 부족 문제를
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선도 기업 아카데미 등
새로운 훈련 유형들을 개발, 청년 일자리 문제
산업계의 시급한 인력 수요를 공급할 수
있도록 만든 훈련.
- 훈련비
전액무료 - 특별수당
지원 - 취업
연계
실내건축 디자인에 접목할 수 있는
AI 기반의 VR/AR 시각화 할 수 있는
능력을 배웁니다.
실내 건축에 AI를 접목 시키다.
주거/상업공간에 2D 설계, 3D 모델링에 AI 시각화(VR/AR) 접목한
포트폴리오까지 현업에서 요구하는 트렌디하고 기술적인
실내건축 디자이너로
성장하고 싶은 분! 이젠에서 일단 시작!
Start now
- 실무기반 실내건축디자인
- 실내건축 제도 설계 기본과 활용
- 2D 기본도면설계 - AutoCad
- 3D 모델링 및 렌더링 - Sketch-Up / 3ds Max / Blender
- 생성형 AI 시각화도구 VR/AR 활용 - TwinMotion 활용
- Portfolio 제작 - 2D, 3D, 트윈 모션 활용한 360º 파노라마 VR 컨텐츠 제작, 생성된 AI 이미지 조합 및 변형하여 작품 제작
[산대특] 산업구조변화 대응 특화훈련
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
취업 준비 프로그램 교육과,
내부 개인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
취업까지 가능!
정부에서 주목하는 4차 산업 관련 메인 키워드 'AI'
- 실내건축설계 기획 :
사용자 요구에 맞는 기획 및 설계. - 시각화 작업 : 스케치업, 3D 맥스, 블렌더를 활용한
3D 모델링 및 렌더링을 통한 실사 작업. - AI 시각화 작업 :
트윈 타워를 활용한 실시간 렌더링 및 창의적인 디자인 활용.
- 실습을 통한 실무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
- 최신 트렌드 기술을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
전문 취업 교육!!
- 기본 도면 설계 : AutoCad 활용, 다양한 도면작업
- 3D 모델링 및 디테일 작업 : SketchUp / 3dsMax / Blender 활용, V-Ray 활용한 렌더링 작업(실사 작업)
- 생성형 AI 시각화 도구 VR/AR 활용 : TwinMotion 활용
- 포트폴리오 : AI 시각화를 활용한 2D, 3D 포트폴리오 제작, 포트폴리오 프레젠테이션
- 건축설계 포트폴리오 완성!
AI 시대, 트렌디에 맞는
실내건축디자인 전문가로 거듭납니다.
실무기반의 실내건축디자인의 교육으로
AI 산업 발전 대응 생성형 이미지 AI와 VR/AR을 활용하여
인테리어 디자인, 인테리어 코디네이터, 무대디자이너 등
실내건축디자인에 관련된 스킬 뿐만 아니라
최신 트렌드에 맞는 실내 건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.
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.
수강후기
커리큘럼
- 1
실내건축 제도 설계
기본과 활용 - 2
2D 기본도면설계
- AutoCad 인터페이스 및 환경설정
- 명령어 및 도면구성, 표기법 파악
- 건축물의 주요 구조 및 마감 등의
상세 도면 파악 및 작성요령 - 평면도, 천장도, 지붕 평면도,
내부 입면도, 단면도, 외부 입면도
작성요령과 건축물의 정보 파악
- 3
생성형 AI 활용 2D Portfolio
- 포토샵 기초기능
- 컬러링 대비 Cad 도면 정리
- 생성형 AI 활용하여 재질 텍스처,
조경 텍스처, 컬러링 소스 준비 - 생성형 AI 활용하여 주거 공간 컬러링
평면도, 컬러링 입면도 작성 및 컬러링
- 4
SketchUp 활용
- 인터페이스 환경설정 알아보기
- 단축키 변경 요령 및 명령어 파악
- 그룹(블록)과
컴포넌트(솔리드 모델링)의 이해 - 샌드박스와 웨어하우스 사용 방법
- 스케치업 생성형 AI
디퓨전 렌더링 기법 활용
- 5
3ds Max/Blender 활용
- 3ds Max / Blender 3D의 비교 / 분석
및 활용 방안 - 3ds Max 인터페이스와 툴바의
주요 기능 탐구 - 3ds Max 환경 및 바로가기와
단축키 설정 - 2D 스플라인 모델링 기법
- 지오메트리를 활용한 모델링 기법
- 핵심 모디파이어 정리
- 유용한 무료 플러그인 설치 / 활용
- PBR 재질의 이해와 활용 방법
- HDRI 이미지 활용 방법
- Blender 3D 인터페이스와
툴바의 주요 기능 - Blender 3D 환경 및 바로가기와
단축키 설정 - 오브젝트 사용 방법
- 편집모드와 스냅 활용 방법
- 유용한 무료 애드온 설치/활용
- 3ds Max / Blender 3D 머트리얼
UVW 이해와 활용 - 3ds Max / Blender 3D 활용
사실적 가구 및 제품 제작 - Blender 3D 스컬핑 기능으로
디테일 작업 - 3ds Max /
Blender 3D 활용 공간 디자인
- 3ds Max / Blender 3D의 비교 / 분석
- 6
3D 랜더링(디테일작업)
- V-Ray 스마트한 통합 3D 응용 프로그램
(SketchUp, 3ds MAX, Blender 3D)
렌더링 설정 - SketchUp, 3ds Max,
Blender 3D / V-Ray 적용된 프로그램의
공통사항과 활용 방법 - V-Ray PBR 재질을 이해 및 활용
- V-Ray 라이팅, HDRI 적용
- V-Ray 공간별 카메라 배치기법
- V-Ray 스마트한 통합 3D 응용 프로그램
- 7
생성형 AI 활용 3D Portfolio
(타운하우스,상업/업무 공간디자인)- 3ds Max, Blender 3D 활용하여
가구/집기류 등 모델링하여
SketchUp 공간에 삽입 - 3ds Max, Blender 3D 활용하여
조명 기구 모델링하여
SketchUp 공간에 삽입 - 프로젝트 성격에 맞는 재질 선정 / 맵핑
- 낮과 저녁에 씬에 어울리는 라이팅 작업
- V-Ray 활용하여 사실감있는 렌더링 표현
- AI 기능 / 포토샵을 활용하여
사실적인 리터치
- 3ds Max, Blender 3D 활용하여
- 8
생성형 AI 도구 및 탐구
- 최신 생성형 AI 도구 탐구하고
창의적인 건축 디자인에 활용 방안 - 미드저니, 스테이블 디퓨전 활용
이미지 생성 - 프롬프트 구조, 배열 파라미터 출력 설정
- 챗 GPT에서 건축 스타일 구현
- 제작한 3D 모델링의 풍경과
라이팅 및 시점을 AI 디퓨전 활용 - 디퓨전 비에서 이미지 생성
- 생성된 AI 이미지 조합 및 변형하여
작품 제작
- 최신 생성형 AI 도구 탐구하고
- 9
Twinmotion 활용 실시간 렌더링
- 트윈모션 인터페이스 기능과 환경설정
- 모델링 파일 임포트/데이터스미스 사용
- 사실적 표현을 위한 라이브러리
활용 방법 - 라이팅, 렌더,
로케이션, 날씨, 카메라 설정 - 미디어 제작 / 익스포트 방법 알아보기
- 모델링 배치 / 주변경관 콘셉트 설정
-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
PBR 재질 생성하기 - 주변 경관과 조경 커스터마이징하기
- 사실감있는 HDRI 스카이돔 적용하여 설정하기
- 단계별 리모델링 구성요소 제작하기
- 루멘을 활용하여
사실적인 대표 장면 표현하기 - 360파노라마 VR모바일 컨텐츠 제작하기
- 미디어 동영상을 제작하여
BIM motion파일로 내보내기 후
VR 프레젠테이션하기
실내건축 디자인 엔지니어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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